한강대첩의 마지막관문 강원, 평당원과 함께 결선 반전드라마를!

강원을 위해서라면 노회찬을 선택하셔야 합니다. 누구나 찾아오고 싶어하는 강원을 만들겠습니다. 

한미FTA를 막아내고야 말겠습니다. 한미FTA를 막아 강원 농민의 피와 땀이 묻은 돈 1,480억원을 지켜내고야 말겠습니다. 한미FTA는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강원 농민들의 꿈을 송두리째 짓밟아 버리는 것입니다. 1만2천명의 일자리를 반드시 지켜내겠습니다. 수도권규제완화도 막아내겠습니다.  

철원~내금강 116.6㎞ 잇는 금강산선을 복원하겠습니다. 금강산철도가 다시 운행되면, 건설인력으로 인한 일자리창출, 여행 관련 부대사업 등으로 인한 철원지역 등의 경제발전을 거둘 것입니다. 게다가 돈으로 추산할 수 없는 평화효과와 한반도 이미지 상승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. 아울러 금강산 관광으로 설악산권 관광이 위축되지 않도록 상호 연계하는 방안을 추진하겠습니다. 

DMZ를 “절대평화지대” 즉, ‘非무장된 지대’로 만들겠습니다. 생태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통일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. 아름다운 유산으로  후손들에게 물려주겠습니다. 남-북-UN이 함께 하는 ‘DMZ 절대평화지대 유지를 위한 공동기구’ 구성 및 UN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추진하겠습니다. 

노회찬이 민주노동당 대통령후보가 되어, 돈 없어도 자식교육 제대로 시키고 돈 없어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강원을 만들겠습니다. 학교와 복지시설을 늘리고, 더 많은 선생님과 복지설계사를 국가가 고용하도록 하겠습니다. 농업을 살리고 강원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, 떠나간 사람들이 다시 고향을 찾아오도록 살기 좋은 강원을 만들겠습니다.